TPM을 기업에 도입하면서 추진팀이나 사무국은 보다 빠른 기간 내에 현장과
종업원에게 활동의 정착과 보다 높은 효율을 추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.
성공사례나 발간 자료집을 찾아 보지만 속 시원한 해답을 찾지 못하고
현장활성화에 고민을 하는 추진자를 보았다.
다른 기업에서는 잘 되는데 왜 우리는 현장에 잘 맞지 않을까.
다른 현장에서는 잘 되는데 왜 우리는 효과 발생이 적을까.
왜 우리는 제자리 걸음인가.
이런 질문을 늘어 놓고 그 해결방법을 찾아 헤메고 있는 실정이다.
TPM 활동이 잘 되려면
좋은 교재와 좋은 리더, 추진자금이 꼭 필요하지만
사람의 마인드가 변화하지 않으면 절반의 성공으로 끝난다.
TPM은 단기간에 무었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.
적어도 3 -5 년 이라는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하는 활동으로
단기간에 사람의 마인드를 바꾸려는 시도는 조심스럽고 세밀하고 철저한
사전 준비가 갖추어진 상태에서 진행 되어야 한다.
첫째 : 교육자재는 구비되어 있는가 ( 빔 프로잭트, 교재, 교육실 등)
둘째 : 스킬 과 테크니컬을 겸비하고 강한 추진력을 가진 리더가 많은가.
셋째 : 예산 확보는 되어 있는가.
넷째 : 최고위층의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가 있는가.
다섯째 : 추진효과 결과에 대한 적절한 보상책은 마련 되어 있는가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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